본문 바로가기
육아정보

겨울방학 아이들과 함께 가 볼만한 여행지

by 권장량 2022. 12. 14.
반응형

우리 아이들 학교만 그런 것은 아니겠지..겨울방학기간이 55일이다. 눈물이 흐르는건 나뿐인것 같다. 아이들은 벌써 방학을 기다린다. 기나 긴 방학동안 아이들과 함께 가 볼 만한 여행지가 어디인지 알아봤다. (사실 추운 날에는 이불 덮고 귤 까먹으면 만화책 보는게 최고인데)

 

강원 정선군 눈꽃여행 - 만항재 

만항재
눈 쌓인 만항재

함백산 자락에 위치한 한국 최대 규모의 야생화 군락지라고 한다. 만항재가 좋은 이유는 힘들게 산에 오르지 않고 차를 타고 올라갈 수 있기 때문이다. 강원도는 제설작업이 잘 되어 있어서 만항재까지 올라가는 도로가 안전하다고 하니 더욱 더 만족스럽다. 

눈 내리는 날에 가면 겨울왕국을 체험할 수 있다고 하니 기대가 되는 여행지이기도 하다. 나무에 달린 눈꽃들을 보여주고 싶다니 신랑은 태백산에 오르자고 하지만 우리 아이들을 끌고 가려니 벌써부터 숨이 차다. 신랑은 자기 초등학생때 태백산에 올랐다며 할 수 있단다. 본인은 태백에서 태어나고 초등학교까지 다녔으니 되는 일 아니였을까? 

https://goo.gl/maps/muApxFon2uWyzKTV6

 

만항재 · 영월군

★★★★☆ · 산길

www.google.co.kr

 

 

강원도 속초 갯배st. 

속초갯배st.
속초 갯배st. (이미지출처-나무위키)

원래는 속초수협이 있던 자리였다. 1960년~2000년까지 속초 어민들의 근거지였지만 2015년 수협이 청호동으로 신축이전하면서 건물이 장기간 방치되어 미간을 해지는 흉물로 전락했다가 2018년 청년몰 공모사업을 추진하여 2020년 건물 리모델링 작업을 통해 청년점포와 문화복합공간으로 재개장하게 되었다. 

추운 겨울 실내에서 속초를 즐길 수 있는 곳으로 여러 공방에서 만든 아기자기한 공예품도 볼 수 있고 청년들이 직접 개발한 음식들도 맛 볼 수 있다고 한다. 

https://goo.gl/maps/vHYWzS7nKF213VAw5

 

속초청년몰 갯배 St · 강원도 속초시 중앙부두길 24 KR

★★★★☆ · 푸드 코트

www.google.co.kr

 

대관령 (평창) 하늘목장, 양떼목장

대관령-하늘목장
대관령 하늘목장 (이미지출처-하늘목장 홈페이지)

대관령에는 목장이 많다. 평창에는 눈이 많이 오는데 목장에 눈이 쌓이면 알프스 못지 않은 아름다움을 경험할 수 있다. 가장 유명한 목장은 하늘목장, 양떼목장, 삼양목장이 있다. 특히 하늘 목장은 시야가 확 트여있어서 일반 산과는 다른 풍경을 보여준다. 평창은 다른 지역에 비해 눈도 많이 와서 많이 쌓이기 때문에 겨울에 가면 허리 정도만큼 쌓인 눈을 볼 수도 있다. 아이들 복장만 잘 준비해가면 정말 눈 밭에서 뒹굴며 좋은 추억을 만들 수 있을 것이다.  썰매도 준비해가면 목장 가는 길에 눈썰매도 탈 수 있다고 하니 준비해야 겠다.  

 

+하늘목장은 입장 가능 시간은 9:00~17:30 이며 요금은 개인 8,000원 / 소인 (36개월~초) 6,000원이다. 온라인으로 예매했을 때 건초주기 (2,000원) 체험포함해서 8,000원/6,000원 이다. 당일 사용은 불가하다. 주차요금은 무료이다. 

+양떼목장은 입장 가능 시간은 9:00~17:30 이며 요금은 개인 7,000원 / 소인 (36개월~초.중.고) 5,000원 이다. 온라인으로 예매했을 때에는 할인은 되지만 당일 사용은 불가하다.  이제는 주차요금도 무료로 변경되었다. 

 

https://skyranch.co.kr/

 

하늘목장 SKY RANCH

강원도 평창군 대관령면 위치, 세계 최초 고지대 초지목장 낙농인증 체험목장 중 최대 규모 HIGH FIVE THE SKY 하늘목장

skyranch.co.kr

http://yangtte.co.kr/

 

대관령양떼목장

최초의 체험관광목장

yangtte.co.kr

 

 

경기도 가평 - 남이섬

남이섬
남이섬 메타세콰이어길 (이미지출처 - 남이섬 홈페이지)

남이섬은 가까워서 자주 방문했던 곳이지만 겨울에는 방문을 안 해본 것 같다. 이번에 찾아보면서 눈 내린 산책코스가 너무 매력적이였다. 겨울에 배를 탄다는 것도 아이들에게 좋은 경험일 것 같다. 남이섬은 포토존이 많이 있어서 사진을 찍고 오기에도 좋을 것 같다. 

네이버에서 온라인예매가 가능하다고 한다. 일반은 16,000원이고 36개월~초등학생은 10,000원 이다. 

https://www.namisum.com/

 

나미나라공화국 [NAMINARA REPUBLIC]

눈 밟는 소리,  바람 소리만이 지나는 고요한 겨울. 섬 곳곳에는 고드름이 열립니다. 새하얗게 변한 가로수길 위에서  당신만의 눈사람을 만들어보세요.

www.namisum.com

 

청양 알프스 마을 

청양알프스마을
청양 알프스 마을 (이미지출처-알프스마을 홈페이지)

칠갑산 얼음분수축제로 알프스 마을이 요즘 겨울에 핫한 겨울 여행지라고 한다. 아이들이 체험할 수 있는 것들이 꽤 많다고 한다. 그래서 다녀온 사람들 이야기를 들으니 평일날 오전 일찍 가야 주차하기도 좋고 여유롭다고 하니 방학하면 일찍 출발해야 할 것 같다. 

짚라인, 옛날 얼음썰매, 눈썰매장, 깡통스키, 빙어잡기, 군밤&군고구마 만들기 등 체험활동을 할 수 있으니 옷도 단단히 챙겨 입혀서 방문을 해야 겠다. 

축제기간: 12월말 ~ 2월 중순 

운영시간 : 주간 09:00~ 17:00 /야간개장 최대 22:00 

*개인 썰매는 이용이 불가하다.

*썰매이용권은 별도 구매를 해야 썰매장 입장이 가능하다. 

https://goo.gl/maps/F6Ziuude7BocuLbKA

 

청양알프스마을 · 대한민국 청양군 알프스마을

★★★★★ · 관광 명소

www.google.co.kr

 

 

여행지는 아주 많겠지만 겨울에만 누릴 수 있는 여행지로만 찾아봤다. 당일로 다녀올 수 있는 곳도 있지만 그렇지 않고 1박2일 여행지도 있었다. 아이들과 긴 방학 집밖은 사실 고생이지만 또 겨울 아니면 경험할 수 없는 것들이기 때문에 실내에서뿐 아니라 자연에서 누리는 겨울은 아이들에게 좋은 추억이 될 것이라 믿는다. 

 

 

반응형

댓글